우리집 가스누설경보기(차단기)가 궁금해요..


가스누설경보기(차단기)는 가스누설 시 경보 또는 차단의 방법으로 고객님 댁 내 가스누설을 알리거나 차단하는 시설입니다.


고객님 댁 가스누설경보기가 울리거나 차단기가 자동 차단된 경우, 우선적으로 고객님 댁 내 가스냄새가 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가스냄새가 나지 않는데 가스누설경보기가 울리거나 가스공급이 차단된 경우는 우선적으로 창문을 열어 환기하신 후, 다음의 사항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경보기 주위에서 락스 등을 사용하거나

2) LPG 가스를 분사액으로 하는 스프레이 종류의 사용

3) 또는 최근에 고객님 댁 정전이 있었는지 (이 경우 자동차단장치가 자동으로 차단될 수 있음)

상기 1)~3)에 해당하시는 경우, 충분히 실내 환기를 하여 주시고 가스경보기 또는 차단기의 조작부 (보통 가스렌지 후드 근처에 있음) 상의 경보 해제 또는 리셋 버튼을 수초간 눌러 해제하신 후 다시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는 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동일한 경보알람/차단이 계속되거나 실내에서 가스냄새가 나시는 경우에는 즉시 가스기기의 사용을 중지하시고 가스밸브를 모두 잠그신 후 1600-3437(제주도시가스 콜센터)로 가스누출 신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고객님 댁 가스누출관련 안전점검 후 댁 내 가스누출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가스누설경보기 알람 또는 차단기가 계속적으로 작동하는 경우에는 가스누설경보기(차단기) 고장일 수 있으므로 해당 기기의 제조사로 문의하시어 A/S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고객님 댁내에 설치된 가스누설경보기 또는 차단기는 소방법에 의해 의무적으로 설치된 고객님 댁내 시설이므로, 기기 고장 및 오작동의 경우에는 당사(도시가스회사)에서는 수리 및 A/S가 불가하며 직접 기기제조사로 연락하시어 수리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최근 게시물
키워드 검색

질문유형별 검색